반응형
영화관 6,000원 할인권, 정부가 지원하는 국민 문화 생활 혜택
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추진하는 ‘국민 영화관람 지원 프로그램’에 따라, 2025년 7월 25일부터 CGV, 롯데시네마, 메가박스, 씨네큐 등 주요 영화관에서 일반 영화 관람료를 최대 6,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 할인권은 영화관 온라인 예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450만 장 배포되며, 해당 소식은 조선일보 보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할인 적용 기간은 2025년 7월 25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, 각 영화관당 1인 2매까지 발급할 수 있습니다. 특히 “문화가 있는 날”(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, 17시~21시)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, 일부 상영관에서는 영화 관람료가 단 1,000원에 가능하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. 이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관련 블로그 정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.
각 영화관 공식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할인권 다운로드 후, 예매 시 자동으로 적용됩니다. 단, 할인권은 조기 소진될 수 있으므로 **매일 오전 10시 정각에 바로 발급받는 전략**이 필요합니다. 자주 방문하는 영화관 앱의 푸시 활성화도 좋은 팁입니다.
이번 정책은 국민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, 극장 관람 활성화를 동시에 꾀한 복합 목적의 지원 사업입니다. 문화 생활을 저렴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보세요.
반응형